본문 바로가기
잠시, 네덜란드/딸과, 도시 넘기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위트레흐트(Utrecht) 가기.

by Joanna M 2022. 6. 24.
728x90

현재 로테르담에 거주 중. 

한국 가기 전에 갈 수 있는 곳은 모두 가보자 하는 마음으로, 일단 네덜란드 곳곳을 돌아다녀보기로 했다. 

 

2021년 여름.

평일에, 해외에서, 딸과 둘만 도시를 이동해보는 것은 처음. 

여행 전날 인터넷을 한참 뒤적뒤적거려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나름 큰 마음먹고 다녀오기로 함.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위트레흐트가는 기차 타기.

1. 당일에 https://www.ns.nl/en에서 로테르담 센트럴에서 위트레흐트 센트럴로 가는 기차 시간을 확인만 하고, 따로 표를 예매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와 딸은 네덜란드 개인 교통카드인 ov chipkaart (노란색)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철역 개찰구에 교통카드 찍듯이 센트럴에서 찍고 들어가면 됐었다. 올 때도 마찬가지.  
- 교통카드가 없으면 사이트에서 표 예매도 가능함. 

센트럴역에서 교통카드 찍고 들어오기.

 

2. 역에 들어왔으면, 전광판을 잘 보고 목적지 Gate로 올라가서 기다리면 끝~
    따로 좌석 지정은 하지 않았고, 자리 있는 곳에 앉으면 된다. 

    - 올라가기 전에 간단하게 먹거리를 사서 올라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위트레흐트로 가는 기차 도착!

 

3. 도시를 이동하는 기차 안 화장실은 eurostar 화장실에 비해 매우우...... 지저분했음.! 소독 티슈와 물티슈를 챙겨갔지만, 결국 위트레흐트 센트럴 도착해서 유료 화장실을 이용했다. 

 

4. 여행 전날 찾아본 주의 사항으로, 기차 연착이 자주 되니 다음 일정이 있으면 꼭 여유 있게 출발하라고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두대나 연착되었음... 다행히 영어로도 안내 방송을 해주어서 전광판을 확인하고 다음 열차를 기다릴 수 있었다. 

네덜란드에서 트램, 지하철 탈 때 주의할 점!

트램이나 지하철에서는 영어 방송을 거의 해주지 않습니다. 더치어로만 안내를 해주어서 사람들이 갑자기 우르르 내리거나 하면, 반드시 주변 사람에게 무슨일인지 물어보고 같이 따라 내려서 다른 교통편을 이용하시길요...트램은 갑작스러운 노선 변경도 많아요.


   

미피 박물관과 미피 신호등 잘 보고, 기념품 한가득 사고  로테르담에 도착. 

한번 해보니... 그래도 큰 어려움은 없었다. 다음엔 조금 더 용기 내어 딸과 국경도 넘어보기로.....

728x90
728x90

댓글